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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이엠아이는 25일 전북 익산시 기독삼애원에서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했다. 아이엠아이 본사가 위치한 전라북도 관내 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한 지역사회공헌 활동 일환이다. 봉사활동에는 아이엠아이 임직원 25여명이 참여했고, 꽃과 꽃 열차, 알록달록한 마을, 사랑의 나무 등으로 35m 길이 운동장 외벽을 단장했다
    2024.04.29 10:54
  • 젠지 e스포츠가 게임 전적 검색 서비스 기업인 지지틱스를 인수한다. 젠지는 이번 인수를 통해 e스포츠 교육 및 분석 시장에서 리더십을 강화할 계획이다. 앞으로 지지틱스를 통해 게이머 성장을 지원하고, e스포츠 팬에게 새로운 경험을 전한다. 구체적으로 젠지글로벌아카데미는 전문적인 인재 관리 및 양성에 나선다
    2024.04.29 10:34
  • 한국콘텐츠진흥원은 26일, 2023 정책소통 유공 포상 온라인 정책소통 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정책소통 유공 포상은 국정과제 및 국가 주요 정책 소통에 적극 기여한 개인과 단체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한다. 콘진원은 국정과제 58번 'K-콘텐츠 매력을 전 세계로 확산'에 맞춰 온라인 채널을 중심으로 한국 콘텐츠가 지닌 매력과 가치를 알렸다고 평가됐다
    2024.04.29 10:19
  • 경기콘텐츠진흥원은 5월 13일까지 경기 e스포츠 종목화 지원 사업에 참여할 경기도 게임사를 모집한다. 이 사업은 현재 출시됐거나 출시가 임박한 게임이 e스포츠 종목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전문 컨설팅, 대회 운영, 중계, 홍보 등을 제공한다. 올해 6개 기업을 선발해 5월부터 11월까지 지원한다. 우선 e스포츠 전문가가 게임 재미 요소를 파악하고 발전 방향을 컨설팅한다
    2024.04.29 10:03
  • 한국게임산업협회는 26일 오후 4시 서울드래곤시티 3층 그랜드볼룸 한라에서 창립 20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협회 창립 20주년을 맞아 그간 발자취를 뒤돌아보고, 향후 국내 게임산업 진흥 및 발전을 목표로 업계 소통과 화합의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2024.04.26 19:15
  • 넷마블 블록체인 자회사 마브렉스는 태국 최대 가상자산거래소 비트쿱에 MBX 토큰을 상장했다. 비트쿱은 태국 재무부 라이선스를 취득하고, 태국 증권거래위원회 관리·감독 하에 운영되고 있는 태국 최대 규모 가상자산거래소다. 한국 시간 기준 26일 오후 3시부터 MBX 토큰 거래 및 출금이 가능하다.
    2024.04.26 19:05
  • 넥슨은 작년에 한국조폐공사와 함께 발행한 메이플스토리 20주년 기념메달 판매 수익금 중 1억 원을 서울대학교병원 넥슨어린이통합케어센터에 기부한다. 메이플스토리 20주년 기념메달은 작년 8월 한국조폐공사와 협업해 제작한 최초의 게임을 모티브로 한 메달로, 금메달 500개, 은메달 5,000개를 만들어 한국조폐공사 쇼핑몰, Hmall, 더현대닷컴 등 온라인 스토어에서 판매됐다
    2024.04.26 18:48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하 희망스튜디오)는 26일, 제 16회 글로벌 CSR&ESG 서밋 앤드 어워드 2024에서 최우수 지역사회 커뮤니티 프로그램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난 25일 베트남에서 열린 글로벌 CSR&ESG 서밋 앤드 어워드는 개인과 지역사회, 환경 분야에서 지속적인 영향으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낸 아시아 기업에게 수여하는 아시아 최고 권위 시상식이다
    2024.04.26 17:58
  • 농심 레드포스는 2023시즌부터 공식 스폰서로 함께한 디지털 헬스케어 그룹 '모노랩스'와 연장계약을 체결했다. 모노랩스는 이번 스폰서십을 통해 공부할때먹는젤2 제품을 농심 레드포스 선수단에게 제공한다. 아울러 농심 레드포스 온라인 콘텐츠에 공먹젤2 브랜드가 들어가며, SNS와 농심 레드포스 멤버십 커뮤니티에서 이벤트를 한다
    2024.04.26 13:02
  • 경기도와 성남시가 설립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운영하는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에서 5월 9일까지 ‘2024 디지털콘텐츠 마케팅 지원’ 사업에 참가할 경기도 기업 5개사를 모집한다. 2024 디지털콘텐츠 마케팅 지원 프로그램은 디지털콘텐츠를 출시한 경기도 기업을 대상으로 마케팅 자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선발된 기업은 크라우드 펀딩, 소셜미디어를 활용하는 방식 중 하나를 선택해 마케팅 비용 40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2024.04.26 12:18
  • 2024년도에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연례 게임쇼인 블리즈컨이 열리지 않을 예정이다. 블리자드는 25일 공식 블로그를 통해 올해 블리즈컨을 개최하지 않으며, 향후 몇 달 동안 하반기 출시되는 각종 확장팩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블리자드는 이번 결정이 “가벼운 마음으로 내린 결정이 아니다”라며, “블리즈컨이 영영 사라지는 것은 아니기에 추후 돌아올 블리즈컨을 기대하겠다”고 전했다
    2024.04.26 11:09
  • 게임과 AI는 초창기부터 떼놓을 수 없는 관계였고, 챗GPT를 필두로 촉발된 ‘대AI시대’에서는 더 긴밀해졌다. 국내에서도 주요 게임사 다수가 AI 조직을 꾸리고, 관련 기술을 활용해 유저들에게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단순히 기술을 연구개발하는 단계를 넘어 실무에 적극적으로 사용할 정도로 게임업계에 대폭 확장됐다
    2024.04.25 18:44
  • 중국 베이징 인터넷 법원은 지난 24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허락 없이 인공지능으로 생성한 음성이 음성 주인의 인격권을 침해한다는 판결을 내렸다고 밝혔다. 인격권이란 권리의 주체와 분리할 수 없는 인격적 이익을 내용으로 하는 권리로, 국내에서는 음성권을 이 인격권에서 파생된 기본권으로 판단한 판례가 있다
    2024.04.25 15:28
  • 시프트업은 24일, 포스텍 IT융합공학과와 학과발전기금 약정식을 열었다. 이번 약정식은 포스텍의 우수인재 양성 발전기금 전달을 위해 마련했다. 시프트업은 2024년부터 2028년까지 5년간 포스텍 IT융합공학과 학생 유학 및 최고 학생 장학금 등에 총 1억 원을 기부한다. 포스텍 IT융합공학과는 IT융합 종합설계라는 프로젝트 중심 학습 교과목의 이점을 살려 국내 대학 최초로 산학연계형 오프캠퍼스를 시작했다
    2024.04.25 11:51
  •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는 25일, GSOK 정책연구의 제4호 보고서이자, 미디어와 폭력성 3부작 중 2부에 해당하는 '뉴미디어와 폭력성에 관한 비판적 검토'를 발간했다. GSOK 정책연구는 게임 정책연구기관으로서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가 매 분기 발간하는 보고서다. 게임산업에 대한 정책연구를 공론화함으로써 산‧학‧관‧민이 공감할 수 있는 건강한 게임 생태계 기반을 다지는 연속성 있는 연구를 수행하는 데 지향점을 두고 있다
    2024.04.25 11: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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